주일메시지
•홈  >  인터넷방송  >  주일메시지
  제  목 : [주일2부] 구원의 날의 주역
  성경본문 : 습3:1-8 설교일 : 2010-10-17  
  설교자 : 조선구 음성받기 영상받기  
  첨부파일:   구원의 날의 주역.hwp(17K)

분류

주일 2부

제목

구원의 날의 주역

성경

습3:1-8

일시

20010년 10월 17일

장소

믿음의 교회

강사

조선구 목사

♣ 서 론 ♣

오늘은 구원의 날의 주역이라는 말씀으로 얘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훌륭한 사람은 역사를 공부를 해도 성경을 펴놓고 공부를 한다. 성경은 따로 있는 존재가 아니다. 세계의 역사 속에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백성들을 인도해 나가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렘넌트 들은 성경을 깊이 있게 봐야 한다. 세계의 역사인 메소포타미아에서 모든 문명이 시작이 되었다. 성경으로 말하면 에덴이다. 이 주도권이 애굽으로 갔다. 여기서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나라를 만들기 시작했다. 여기는 모세 시대이다. 그리고 애굽이 시들어 가면서 앗수르가 세계를 지배하기 시작했다. 앗수르 때문에 북쪽 이스라엘이 멸망을 당했다. 하나님이 주의 종들을 파송 할 때는 이유가 있다. 성도들이 잘 나갈 때와, 어려움을 당할 때이다. 그 다음이 바벨론이다. 그 다음 바벨론이 망하면서 페르시아가 나온다. 그 다음엔 헬라(그리스)가 세계를 지배한다. 그리고 로마가 또 세계를 지배한다.

♣ 본 론 ♣

1. 하나님의 계획과 하나님의 언약은 반드시 성취가 된다.

(1) 창3:15 이 언약을 놓치니깐 자꾸 어려움을 당한다. 창6:14 방주의 언약

(2) 이스라엘이 언약을 놓쳐서 징계를 당했다. 하나님의 약속이 언약을 붙잡는 것이다. 세상을 통해서 우리가 사는 것이 아니고, 우리를 통해서 세상을 먹여 살려야 한다.

(3) 이 언약을 붙잡을 때 이스라엘이 승리했다. 하나님의 계획과, 언약은 반드시 성취된다.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을 성취시키셨다. 십자가에서 모든 것을 다 해결해 주셨기 때문에 세상 앞에서 당당하게 응답을 받아야 한다.

2. 구원의 노래를 부를 주역으로 우리를 하나님께서 세우셨다.

(1) 나를 기다리라. 전 세계에 하나님을 모르고 방황하는 자들에게 멸망을 보라.

(2)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리라.

(3) 힘든 자, 곤고한 자

(4) 기뻐하라.

(5) 다시는 화가 없고, 다시는 두려워하지 않으리라.

(6) 하나님이 늘 함께 하셔서 우리에게 영원한 구원을 주셨다. 이런 축복의 주역이 성도들이다. 나이다. 우리들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도전해야 한다.

3. 구원의 영광을 나타내라.

(1) 큰 힘을 주는 주역으로 나가라.

(2) 흩어진 자를 모으라. 그루터기, remnant

(3) 천하 만민중의 찬송의 주역이 되리라. 하나님의 지혜와 하나님의 권능을 가지고 세상을 살려라. 복음 안에서 모든 일이 도전해라.

♣ 결 론 ♣

(1) 하나님께서 복음의 주역이 되라고 우리를 불렀다. 우리를 통 해서 열방이 복음을 받으리라.

(2) 우리는 메시지의 주역이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움직여야 한다.

(3) 이것 두 개를 가지고 문화를 살리는 주역으로 응답 받아야 한 다. 우상 문화를 복음 문화로! 후대를 위해서!

믿음의 교회 방송국(http://faith21c.com)

총 국 장: 조선구 목사 (☎010-5795-0691) ☞ jccsg@hanmail.net

실무국장: 김종완 집사 (☎011-9509-6054) ☞ jcloveme1@paran.com

 "

  이전글 : 재앙을 이기는 찬미의 제사
  다음글 : 복음체질 - 가인과 아벨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